닫기

학과공지

실내디자인학과, 2020년도 농촌 집 고쳐주기 봉사활동 실시

  • 작성자실내디자인학과
  • 등록일2020-09-02
  • 조회수93

사진.png사진.JPG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실내디자인학과 봉사동아리 About ID(지도교수 김홍배)‘2020 농촌 집 고쳐주기 대학생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전남장흥군 행원리 일대에서 730일부터 82일까지 34일 동안 총 6가구(주택 5가구, 마을공용창고 벽화 및 조형물작업)의 마을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진행되었으며,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국비(3,000만원), )다솜둥지복지재단, )한국농촌건축학회가 주관, 실내디자인학과 봉사동아리 전공학생들(23), 광주여대 시설관리팀 직원들의 재능기부활동으로 이뤄졌다.

 

올해는 장마와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대학 및 재단, 장흥군의 협조아래 어르신들과의 약속을 지키고자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학생들은 활동 전 자가격리를 하였으며 현장에서도 마스크 착용과 발열체크, 손소독실시, 마을 어르신들과의 접촉을 피하는 등 비대면 봉사활동으로 진행하였다.

 

봉사기간 중,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을 역임한 허상만 이사장과 전라남도 정종순 장흥군수가 방문해 학생들을 격려하였다.

 

실내디자인학과 봉사동아리 ‘About ID’는 그간 30여 가구가 넘는 농가주택의 주거환경개선을 통해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펼쳐왔으며, 올해로 8년째를 맞았다.

 

실내디자인학과 김홍배교수는 매년 이뤄지는 농어촌 집 고쳐주기 봉사활동은 단순 봉사참여를 넘어 대학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전공 재능기부이며 현장체험학습의 유용한 기회로서 참여 학생들의 전공 열의를 높이고 차후 취업에 있어 경쟁력 있는 이력사항으로 반영된다고 밝혔다.

 

비밀번호 :